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공부 도구 추천> 링글을 해야만 하는 이유 4가지 와 링글 체험 후기
    Honey Tip 2020. 7. 24. 21:46
    반응형

     

    어서 빨리 영어 공부하지 않아도 되고 인공지능이 동시에 번역해서 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지만 전까지 우리는 언어 공부를 해야한다.

    지금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에서 영어를 공부한다면 우리는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할까?

    수 많은 영어공부 기법이 있고 도구들이 있으며 책들이 있다. 링글이라는 도구가 영어라는 언어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완전무결의 프로그램이라고 얘기하지는 않겠다. 하지만 좋은 도구들을 선택하는 것은 공부의 아주 좋은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도구로써 여기 최첨단 도구를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 ‘링글이라는 시스템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첫번째, 현지학생_지금의 영어

    영어를 배울 항상 궁금한 것이 있다. 이런 표현, 이런 단어들을 실제로 사용할까? 같은 문제들이다. 기존의 교육은 우리들이 맹목적으로 선생님만 믿게 만들었다. 혹은 몇가지 미디어와 매체에서 쓰이는 말들로 합리성을 찾기에 급급했다.

     

    하지만 링글에서는 실제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국에서 일생을 살아온 학생들 그리고 훌륭한 대학을 위해 공부해온 그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언어들을 체험하고 확인해 볼 수 있다.

     

    한명으로 의심된다면 그때그때 대화상대를 바꾸고 관련된 전공 혹은 일에 맞는 용어와 언어를 확인하고 배울 있다.

     

     

    두번째,  대화 주제에 대한 유연함 _ 그냥 영어로 놀아도 된다!

     

    링글에서 다양한 주제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우리가 궁금하고 상황에 맞는 주제를 정할 있다. 주제에 맞는 선생님까지 고를 있기 때문에 주제에 대해 깊게 하고 싶은 만큼 깊게 다가갈 있다.

     

    필자는 여러명의 선생님과 주제를 바꿔가며 이야기 해봤지만 가장 좋은 것은 주제에 근접한 것에 관심 혹은 전공을 두고 있는 사람과는 그냥 영어를 배우는 것을 넘어선 더 깊은 통찰을 얻기도 한다.

     

    그리고 해외 진학과 취업에 관심을 사람은 인터뷰 준비, 이력서 작성과 커버레터 같은 것에 적절한 언어를 구사하는데 도움을 것이다.

     

     

    세번째, 수업 보조 도구 _ 나의 모든 흔적이 남는다

    링글은 단순히 대화하는 시스템에 그치지 않고 그것을 보조하는 도구들을 많이 준비해 놓았다.

     

    -  목소리 레코딩

    단순한 목소리 녹음이 아닌 텍스트화 시켜서 알아듣지 못했던 순간이 와도 어떤 말을 했었는지 확인할 있다.

     

    -  피드백의 수치화

    피드백의 다양한 측정치를 만들어 나의 영어수준은 물론이고 같이 대화했던 상대자에 비해 내가 어떤 정도로 영어를 사용했는지도 알아볼 있다.

     

    - 실시간 노트 사용

    실시간 노트가 필자는 가장 요용했다고 생각한다. 가끔 발음의 어려움 등으로 대화상대랑 의사소통이 어려울 때가 있다. 때에 내가 말하고자 하는 단어를 적어 발음을 피드백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네번째, 수업 프로그램 (웨비나)

    최근에 나온 시스템으로 우리가 대화했던 사람들이 그들만의 장점을 살려 수업을 연다. 우리는 그 수업에 라이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남겨진 영상을 볼 수도 있다. 라이브 참여로 궁금했던 점과 중간중간 이해 안가는 것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외에도 매일 알면 좋을 표현들을 제안하거나 하루하루 작문을 유발함으로 영어 공부에 대한 자극도 계속 제공한다.

     

    사실 무엇도 도구에 불과하다. 진짜 있는 힘은 우리의 동기부여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꾸준히 하면서 느껴지는 성장을 자양분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그리고 내가 올바르게 나아가고 있음을 확인하는 것들은 굉장히 중요한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알고가자

     

    비용

     

    영어공부라는 것만 생각하면 비용은 생각보다 싸지 않을 있다. 현재 20 수업과 40 수업을 구매할 있으며 한정되 시간에 들을 있지만 조금은 저렴한 시간 한정 패키지 있다. 모두 쉽지 않은 가격이기 때문에 접근에 용이한 가격이 필요하다.

    https://portal.ringleplus.com/ko/portal/pricing/products

     

    명문대 원어민과의 지적인 영어 대화 | 링글 일대일 영어

    영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www.ringleplus.com

     

    사실 비용은 참가자의 영어 향상에 대한 필요정도와 실력에 따라 느끼는 바가 다르겠지만 필자는 처음 조금 부담되었던 가격이기도 하다.

     

     

    피드백

    살아있는 피드백이 장점으로 있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론 여러 튜터들을 거치면 같은 질문과 같은 발음도 다르게 피드백 하는 경우들이 많다. 튜터 마다 그들이 사용하는 어휘와 방향이 일정할 수 없기 때문에 피드백에 대한 적절한 이해와 판단이 필요하다.

     


    좋은 도구는 쓰면 쓸수록 더욱 강력한 도구가 되고 그러한 무기와 함께면 사용자의 실력이 향상되는 경우들이 많다. 우리나라는 장비의 강국 아닌가? 어떤 것을 시작할 강력한 장비와 정보를 가지고 시작한다. 영어도 마찬가지도 좋은 장비와 정보는 더욱 효율적인 언어습득에 도움을 줄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